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범택시 4 제작 확정

by 올해빙 2026. 1. 16.

모범택시 시즌 3 2025 11 21일 첫 방송돼 상당한 시청률 (26 1월 최고 시청률 16.6%) 과 글로벌 OTT 성과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사진 출처 : SBS >

강렬한 결말만큼 시즌 4에 대한 기대로 커뮤니티와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고, '2025년 최고의 드라마' 타이틀을 거머쥐는 등 엄청난 흥행을 거두었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시즌4 제작을 시간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즌4 제작 전망에 대해 정리해 볼게요.

 

📌 시즌4 제작은 확정되었나?

아직 SBS나 제작사 측에서 시즌4 제작을 공식적으로 확정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사실상 확정이라는 신호들이 확인되고 있는데요. 작가진이 초안 작업을 진행 중이고 올해 후반기부터 촬영을 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아마도 주연급 배우들의 일정과 제작비 규모 등을 둘러싼 조율을 위한 전략을 짜고 있을 것으로 확실한 추정이 되죠?

 

📌 주연 배우들의 시즌4 제작에 대한 의지

배우들의 시즌4 제작에 대한 의지도 강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훈(김도기 역) 님은 025 연기대상 수상하며 정의를 위해 달리는 김도기의 운전은 멈추지 않는다 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고, 해외 로케이션 에피소드(: 필리핀 등)를 상상해보기도 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 SBS >

김의성(장성철 역) 님 역시 "시즌 4를 안 할 이유가 없다" 면서도, 지상파 드라마 제작의 현실적인 여건이 잘 맞아야 한다는 신중한 입장에 덧붙여 이제훈 부상만 괜찮으면 더 했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표예진(안고은 역) 님은 "아직 들은 바는 없지만 기회가 온다면 당연히 참여하고 싶다"며 무지개 운수 팀에 대한 깊은 유대감을 보였습니다.

 

📌 업계의 반응

시청률·OTT 성적이 높았던 만큼 온라인에서는 시즌4 요청과 기대가 꾸준합니다.

현 시점에 업계 관계자들은 시즌4는 시즌3 후 여러 요소들이 맞아야 한다는 현실적인 입장을 언급하고 있어요. 단순히 시청률만 좋다고 바로 결정될 사안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어쩌면 넷플릭스 등의 OTT에 비해 우리 지상파의 팍팍한 현실을 우려한 신중한 입장인 듯 합니다.

 

📌 시청자들은 모범택시에 왜 열광하는가?

모범택시3 시리즈는 단순한 복수극이 아니라 통쾌한 복수를 대행한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에게 강한 대리 만족을 주었어요.

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수많은 피해자들을 대신해서, 법망을 교묘히 피해가는 범죄자들에 대해 피해자가 느끼는 분노와 무력감을 통쾌하게 해소 해 준 다는 점이 다음 시즌을 기대하는 팬들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는 이유인 거죠. 현실에서는 다소 거리가 먼 복수대행이라는 설정이기는 합니다만 범죄자 응징에 대한 만족감은 최고였어요.

 

📌 시즌3 엔딩과 새 시즌을 위한 빌드업

최종 방송분에서는 군대 내 가혹행위와 비리를 다뤘는데, 뭔가 깨끗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듯한 여운을 남겼죠.

또한, 범죄 조직 제이콥 벳의 잔당과 배후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남겼어요. 수뇌부는 일부만 검거되고, 진짜 자금줄이나 예상되는 더 큰 어두운 권력은 아직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음을 짐작케 했구요.

더군다나 이날 방송분에선 이전 시리즈에서 비중이 큰 인물인 림 여사의 재등장을 암시하기도 했어요.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이유는 충분하죠.

또한, 시즌 3의 마지막 회가 무지개 운수 팀이 새로운 사건을 준비하며 뭉치는 '열린 결말'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시즌제 드라마의 복선으로, 다음 이야기를 이어갈 가능성을 충분히 열어둔 상태입니다. 이게 모두 시즌4를 위한 빌드업인 듯 합니다.

<사진 출처 : SBS >

 

모범택시 시즌 4는 제작 확정이 된다면, 올 하반기 촬영을 시작으로 늦어도 27년 말경이면 화려한 부활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시즌3 까지 참여한 무지개 운수 주요 멤버들의 복귀도 유력시 되고 있습니다.

 

확정된 캐스팅이나 촬영에 대한 기쁜 소식이 빨리 전해졌으면 좋겠네요.